과천시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추가경정예산을 통해서 어려운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여 일상회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과천시민분들을 위해서 김종천 과천시장은 재난지원금을 1인당 10만원을 지급합니다. 특히 과천시 재난지원금이 과천시민분들에게 최대한 신속하게 지급 될수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 목차 >

  1. 과천시 재난지원금
  2. 과천시 재난지원금 대상
  3. 과천시 재난지원금 신청
과천시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목차

과천시 재난지원금

김종천 과천시장은 추경정예산을 통해서 과천시민분들을 위하여 재난지원금 1인당 10만원을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시는 총 160억원을 편성하고 1인당 20만원을 지급할것을 계획하였으나, 감액조정되어 약 80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과천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어렵고 긴 경기악화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서 일상회복에 전념하고 계신 과천시민분들을 응원합니다.

현재 지원되고 있는 지원금 신청 안내

  1.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 안내
  2. 택시, 버스기사 300만원 지원금 신청 안내
  3. 문화예술인 지원금 신청 안내
  4.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안내
  5. 저소득층 긴급 생계지원금 신청 안내
  6. 근로장려금 최대 300만원 신청 지급 안내

과천시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과천시 재난지원금 대상

이번 과천시 재난지원금은 과천시빈분들이라면 모두 지급 받을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지역별 재난지원금 사례를 보아, 결혼이민자등 모든 과천시 주민등록이 완료된 사람이라면 모두 1인당 10만원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 과천시민
  • 과천에 주민등록 완료된자
  • 결혼이민자등 포함

과천시 재난지원금은 8월경 신청을 받아 지급될 예정이며, 현재는 과거 지역별 재난지원금이 이루어진 정보를 토대로 예상할수 있으며, 크게 벗어나지 않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정확한 내용은 하단의 과천시 재난지원금 보도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과천시 재난지원금 10만원 지급

과천시 재난지원금 신청

위 보도자료에 따르면 과천시는 본래 160억원을 통해서 1인당 2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었습니다. 다만 예산 조정하여 감액 후 80억원을 토대로 1인당 10만원의 과천시 재난지원금 신청접수를 통해서 과천시민분들에게 지급될 전망입니다.

이후 과천시 재난지원금 신청 공식자료가 나오면 과천시 홈페이지에서 재난지원금 신청이 이루어질것으로 보입니다.

저소득층 긴급 생계지원금은 한부모가정 및 기초생활 수급자등의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위해서 신청 접수받고 있으며, 최대 145만원이 지원됩니다.

연소득 4,800만원 이하인경우 1억원을 저축하는 가장빠른 방법으로 청년도약 계좌가 은행과 협의를 통해 출시 예정입니다. 1억원을 빠르게 모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