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 지급 안내

소상공인의 부담완화를 위한 재기지원마련의 일부인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시행이 시작됩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피해를 보고 폐업한 소상공인분들에게 신속히 업체당 100만원의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을 지원하며 폐업전 90일 이상 영업과 재기지원 교육 사전이수를 하신분들에게 지원합니다.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 지급 안내

목차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폐업기준일을 요건으로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이 지원되며, 지원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 지급 안내

단, 공동대표 또는 다수의 사업장일 경우 1인 1회 지급으로 지원됩니다.

위에 해당되는 조건을 가진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은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을 신청하세요.

지원 제외 대상자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 지급 안내

기존에 수급자 또는 제외업종등은 이번 점포폐업 재도전장려금을 지원받지 못하게 됩니다. 위에 속하는 경우에는 지원제외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도전장려금 신청방법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 지급 안내

오는 7월14일부터 신청개시하며 8월26일 마감될 예정이나, 예산등이 소진시에는 조기마감될수 있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신청방법 : 온라인(폐업재도전장려금kr)
  • 지급방식 : 문자발송 후 신청 및 교육 수료 후 지급
  • 확인지급 : 폐업일 등의 자격요건 확인 후 교육 수료 후 지급

온라인 교육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신청 후 8월 26일까지 필수로 온라인 취업 및 재창업 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다만, 21년 또는 22년 희망리턴패키지 취업 재창업 교육 이수자는 교육 면제됩니다.

재도전 장려금 신청 페이지에서 본인인증 후 지급대상으로 확인 후 교육 완료시 지급하며 강의 중에 빠른 재생 또는 넘기기등은 수강시간 미달로 미수료 처리됩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thought on “폐업점포 재도전장려금 신청 지급 안내”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