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보험 해지 후 재가입하기전 확인하세요

기존에 잘들어져 있는 운전자 보험 해지 후 재가입하는것이 좋을까? 만약, 해지 후 재가입을 하게 되었을때 운전자 보험 해지 환급금은 얼마나 들어오게 되는걸까요? 재가입시 손해보는 내용이 있을지 확인하셧나요?

아무도 몰랐던 운전자 보험내용입니다.

목차

운전자 보험

먼저, 운전자 보험은 자동차 보험과 다른 성격의 보험입니다. 자동차 보험은 재산등을 보장해주는 범위지만, 운전자 보험은 형사합의 또는 자신을 보호하는 성격이 강한 보험입니다. 평균적으로 월 1만원대의 운전자 보험을 가입하셨을것입니다.

운전자 보험은 어디까지 보장해주는 것일까?

  • 운전자의 벌금 또는 형사합의시 지원되는 금액
  • 변호사 선입비용등 보장

기존에는 동부 1만원 운전자보험이 아주 인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민식이법(스쿨존 법)이 강화되면서 운전자 스스로 보호해야하는 상황이 생기고 있어 평균적인 운전자 보험료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에 가입된 운전자 보험 해지 후 재가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강화된 민식이법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왜? 민식이법 때문에 운전자 보험료가 상승되었을까?

민식이법

기존 운전자 보험 해지 후 재가입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강화된 민식이법때문일것입니다.

민식이법은 운전자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사망할 경우 무기 또는 3년 이상의 징역에 처하는등 아주 강력한 가중처벌법으로 피해자가 상해시 1년이상 15년 이하 징역이나 500만원 ~ 300만원 이하 벌금을 부과하는 강력한 법입니다.

이렇게나 강화된 민식이법으로 인해서 기존 운전자 보험 해지 후 재가입하는 사례가 금격이 늘어나고 있으며, 기존에는 월 1만원에 가입이 가능했던 운전자 보험료가 최근에는 2만원에서 3~4만원 사이의 운전자 보험으로 재가입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기존 운전자 보험을 해지하면 환급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운전자 보험 해지 환급금

기존 운전자 보험은 2가지로 해지 환급금이 있는 유형과 보장형으로 없는경우가 있습니다. 월 납입료가 저렴했다면 운전자 보험 해지 환급금은 없는것으로 보면 되는데, 대부분 납입료가 많지 않아서 환급금을 기대하는것보다 보장형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만약 운전자 보험 해지하는 경우 환금금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전자 보험 해지 후 재가입

운전자 보험은 자동차 보험과 성격이 다르며, 개정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위에서 운전자 보험 해지시 해지 환급금이 있는상품은 환급받을 수 있기때문에 해지 후 재가입하여도 큰 손해가 없습니다.

법개정시마다 언제든지 해지 후 재가입이 가능하기에 운전자 보험 가입시 비교해보고 갱신형으로 가입하시면 언제든지 해지할 수 있게 됩니다.

최근에는 AI기술로 자동으로 운전자 보험을 비교 해주기에 쉽게 월 납입료는 확인 할수 있습니다.

👉 월세 보증금 담보 대출 임대인 동의없이 가능??

👉 햇살론 유스 신청방법(제출서류)이것만 보세요!

👉 부모급여 월100만원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