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보험 해지 방법 모르면 손해!

운전자 보험 해지 방법을 통해서 평소 불필요한 보험서비스를해지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보험과 자동차 보험을 헷갈려 하는 분들이 계신데, 자동차보험은 의무가입이나 운전자보험은 선택적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해지 또한 가능합니다.

만약, 자동차는 있으나 운전자 보험이 필요치 않거나 해지 후 재가입을 원하는 경우 제대로 된 운전자 보험 해지 방법을 통해서 손해없이 진행하셔야 합니다.

삼성화재, KB손해보험 다이렉트, DB운전자 보험 , 악사 등 모든 운전하 보험 해지 방법은 비슷할 정도로 동일합니다.

다만, 운전자 보험 해지 후 재가입 하기 전 손해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온라인 해지 방법

현재 가입한 보험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터넷을 통해서 온라인 운전자 보험 해지 방법을 통해서 해지 가능합니다. 각 보험사의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삼성화재
악사 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 손해보험

각 운전자보험 보험사의 공식 홈페이에 접속하여 공인인증 또는 본인인증 방식을 통해서 로그인 후 운전자 보험 해지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1. 공식 홈페이지 – 로그인
  2. 운전자 보험 해지 환급금 조회
  3. 장기계약 해지환급금 조회 – 공동인증 필요
  4. 해지하려는 보험상품 선택
  5. 본인 인증 후 해지 신청
  6. 해지시 환급금 받을 계좌 정보 입력
  7. 운전자 보험 해지 완료

위 7가지 방식을 통해서 각 보험사 마다 비슷하게 운전자 보험 해지방법을 통해서 진행 할수 있습니다. 본인이 공동인증서나 본인인증만 가능하다면 본사 고객센터에 전화할 일 없이 5분안에 운전자 보험 해지가 가능합니다.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여러 보험사마다 운전자 보험 해지방법을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해지 환급금

만약 스마트폰에서 보험사 어플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어플을 통해서 운전자 보험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운전자 보험은 해지하는 경우 환급금을 조회 후 해지하고 환급받게 됩니다.

최근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운전자 처벌이 강화되면서 민식이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높은 운전자보험을 가입해야 할까 고민이 됩니다.

만약 잘못 가입하였거나 보험사를 바꾸기위해서 해지 후 재가입 하는 분들은 해지 환급금을 반드시 확인 후 운전자 보험을 해지 하셔야 절대 손해보는 일이 없습니다.

👉 운전자 보험 해지 후 재가입 할때 주의사항

👉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하기

👉 대출조건 완화됩니다

운전자 보험 해지하면 손해인가요?

운전자 보험 해지 시 위약금은 없으며 환급금을 돌려받기에 손해는 아닙니다.

운전자 보험 해지 후 재가입 가능한가요?

운전자 보험은 의무가 아닌 선택적 가입으로 운전자 보험 해지 후 재가입기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