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3차 손실보상금 지급안내

소상공인 1차와 2차 방역지원금 지급이 완료되고 이제는 3차 방역지원금 손실보상액이 추경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3차 방역지원금 지급 시 온라인 사업자 포함여부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26일 2차 추경예산을 통해서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이 600만원 또는 1,000만원까지 다양한 이야기가 흘러나오고 있는 가운데, 언제 소상공인 3차 손실보상금이 주어질지 관심사입니다.

국회는 예결위 심사가 마무리되면 오는 26일쯤 2차 추경안을 의결할 예정이며, 이때 추경안에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법인택시 기사, 문화예술인등 지원되는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의 논의가 시작될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온라인 사업자등 1차 , 2차 방역지원금 지급시 제외되었던 자영업자분들에게도 이번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지급 여부가 쟁점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3차 손실보상금 지급안내
소상공인 3차 손실보상금 지급안내
소상공인 3차 손실보상금 지급안내
소상공인 3차 손실보상금 지급안내

지난, 1차 방역지원금은 21년도 12월 100만원을 지원했으며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은 22년도 2월 300만원을 시작으로 지급이 되었습니다. 사업자 기준으로 연매출액 30억원 이하인 분들이 지원받았으며, 매출감소 등으로 인하여 어려움에 처해있는 소상공인분들이 방역지원금의 대상자였습니다.

새로운 정부는 힘든시기를 겪은 소상공인분들에게 충분한 손실보상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각처에서 노력을 다하여 보상하겠다는 이야기와 함께 추경을 준비중이라는 소식도 들려오고 있어 소상공인분들에게 한줄기 희망이 될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은 기존에 지원을 받지 못했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자영업자분들을 위하여 준비될것으로 보이며, 온라인 사업자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가 관건입니다.

하루빨리 힘든 시기를 견디어 일상회복이 되어 소상공인 분들이 좋은 날이 오기를 희망해봅니다.

2 thoughts on “소상공인 3차 손실보상금 지급안내”

  1. 줄려믄 빨리 주던가 준다고 한지가 언제냐구!!
    약올리는것두 아니구!!언제 주는지 확정 날짜를 줘라구요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