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상 3차 방역지원금

방역을 위한 조치로 거리두기가 한창인 가운데 계속해서 피해를 볼 수 밖에 없는 소상공인 분들에게 3차 방역지원금을 통해서 충분한 손실보상이 이루어질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기존 1차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손실보상액이 자영업자분들에게 현저히 부족하다는게 소상공인 분들의 입장입니다.

이번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은 새로운 정부의 주도적으로 지원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기존 1차 2차 손실보상액보다 많은 60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는 이야기가 있어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기다리고 있는 상황일것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결과 확인시 본인확인을 위하여 본인인증 후 이용해야 하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3차 방역지원금

목차

3차 방역지원금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은 1차 , 2차 방역지원금인 400만원에서 추가적으로 지원되어 600만원을 지원할것으로 많은 소상공인분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을 공약으로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제대로 된 손실보상을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3차 방역지원금은 600만원 선에서 이루어질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1차 그리고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과 비슷한 방식으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kr 홈페이지에서 신청접수를 받아 지원될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 기존 400만원에서 상향된 600만원 예상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kr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예상
  • 온라인 사업자 포함 여부 주목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코로나 이슈가 한창진행되면서 거리두기 방역조치로 인하여 제대로 영업을 하지 못해 피해를 입고 빚이 늘어난 소상공인분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로인하여 정부에서는 제대로 된 손실보상 지급을 통해서 소상공인 분들에게 조속히 일상회복 할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지원정책입니다.

1차 방역지원금은 100만원 , 2차 방역지원금은 300만원이 지급된 상황으로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제대로 된 손실보상금이 이루어져 기존 400만원보다 많은 600만원이 지급될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약 320만개의 소상공인 분들과 소기업분들이 3차 방역지원금을 지급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3차 방역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 대상자는 1차와 2차에 이어서 비슷할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나, 이번에는 1차에 비하여 2차 방역지원금 지급시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이 지원받을것으로 보아 3차 방역지원금 대상자는 소폭 늘어날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온라인 사업자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그 대상자에 포함이 될것인가에 대하여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매출이 감소된 사업자라면 손실보상이 충분히 이루어져야 한다는것이 소상공인분들의 입장이며, 막역하게 대상자를 나누는것보다 소상공인이면 모두 지급해야한다는 입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온라인 사업자를 가지고 계신 소상공인 분들이 소상공인 3차 방역지원금에 해당될지가 관심이 커지는 시점입니다.

2 thoughts on “소상공인 손실보상 3차 방역지원금”

  1. 1,2차때 몰라서 신청못한 일인인데 이의신청 기간이 지났다는것도 이제 알았는데 신청할 방법이 없는지요?

    • 우선 이의신청기간이 지나면 어쩔수가 없어요. 대신 이번에 3차 방역지원금 준다고 하니 기대해보면 될거 같아요..

Comments are closed.